본문 바로가기
YT 강의 정리

유튜브로 영어공부_2hearts1seoul_manage to/word cannot express/baffling/buzzing/downtime

by 맘쓸 2024. 5. 7.

즐겨보는 유튜버 채널 "2hearts1seoul". 전직 강남 영어 학원 선생님이었던 사라와 그녀의 남편 규호의 채널입니다. 말을 참 조리 있게 잘하는 사라가 하는 좋은 표현들을 꼭 익히고 싶다는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실행에 옮겨봅니다. 더불어 이 채널이 좋은 점은 한국어 자막을 친절히 달아주시기 때문에 어떤 뜻으로 쓰이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올라온 영상에서 5가지 좋은 표현들을 익혀 보겠습니다!
 

1. Manage to get an outdoor seat

: 야외 자리를 찾았어요.

Using "manage to get" in this sentence implies that it was challenging or not guaranteed that the speaker would be able to get an outdoor seat. It suggests that they had to put in some effort or perhaps were lucky to secure the outdoor seating. In other words, it wasn't a sure thing that they would get the outdoor seat, but they managed to get it.
여기서 "manage to get"는 확실히 보장된 상황이 아니었지만 결국 야외 자리를 얻을 수 있었다는 뜻으로 쓰였습니다. 또, 어떤 일을 성취하는데 어려움이 있긴 했지만 최종적으로 그것을 해냈을 때도 쓰일 수 있습니다.

2. Words cannot express how much we love these coconut smoothies.

: 코코넛 스무디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말로 설명을 못하겠네요.

사라는 코코넛을 좋아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이 코코넛 스무디 음료를 가장 좋아한다네요. 그만큼 어떤 감정이나 감동이 말로는 도저히 설명할 수 없을 때 쓰는 표현이네요.

3. That's the baffling part.

: 그래서 더 이해가 안 돼

In this sentence, "baffling" means confusing, perplexing, or difficult to understand. The speaker finds it puzzling that the person doesn't usually like coconut, but they enjoy coconut smoothies very much. This apparent contradiction is what the speaker finds baffling or hard to make sense of.
여기서 "baffling"은 혼란스럽고, 이해가 안 될 때 쓰는 표현입니다. 코코넛은 좋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 음료를 너무 좋아하는 자신이 이해가 안 된다고 말하고 있네요.

4. We were buzzing all over the place

: (카페인에) 막 취해 있었어요.
베트남에서 카페인이 강한 코코넛 스무디를 먹고 카페인에 취해 돌아다녔다는 표현을 buzzing all over the place라고 하네요. 너무 진한 커피를 마시면 가슴이 쿵쿵 뛰고 약간 하이텐션이 되는 느낌을 쓴 것 같아요.

5. I need some downtime.

: 휴식이 조금 필요한 날이네요.
휴식이 필요하다고 할 때 이런 표현을 쓰는군요. 휴식하면 rest 만 떠오르는데 이 표현도 꼭 써봐야겠네요.

이 밖에도 배워서 직접 써보고 싶은 표현들이 가득한 채널인 2 hearts1 seoul. 더불어 잔잔한 영상과 귀여운 고양이들이 나오니 더욱 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저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또 다른 영어 공부 내용 가지고 오겠습니다!

오늘 공부한 영상은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Chat gpt와 Pi, ai에서도 도움을 받았습니다!
https://youtu.be/4hE93vkDlno?si=Vxrnu_8kl-nbftQH